2022 CSR 세미나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01/01 16:14

2022 CSR 세미나
한태상공회의소 주최 주태국한국대사관 주관 2022년 CSR 세미나 개최

지난 12월 20일 방콕 웨스틴 그랜드 수쿰빗 호텔에서는 2022년 CSR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문승현 주태국한국대사가 나와 축사를 발표했고 끌롱떠이에 Human Development Foundation의 조셉 마이어 신부와 Duang Prateep Foundation의 쁘라팁 웅쏨탐 하타 원장이 연사로 나와 CSR 관련 자료를 발표했다.

문승현 대사는 “오늘 정말 봉사정신이 투철하신 두 분의 연사를 뵙고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비록 짧은 시간의 대화였지만 두 분의 열정에 감사를 드리며 우리 사회 속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우리 기업이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 마이어 신부는 20대부터 태국에 봉사활동을 하며 80이 넘는 지금까지도 열정적인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태국의 슈바이처’로 불리고 있다. 끌롱떠이 70라이에서 나고 자란 주민들의 자립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조 마이어 신부는 이날 ‘CSR의 지속가능한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방콕의 최대 빈민가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끌롱떠이에서 나고 자란 Duang Prateep Foundation의 설립자이자 대표 Ms Prateep Ungsongtham Hata 원장 역시 빈민가 사람들에게 적극적인 호응을 받는 봉사자로 알려져 있다. 쁘라팁 원장은 이날 태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과의 CSR 활동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였으며, 또한 장단기 프로젝트를 통한 성공적인 CSR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쁘라팁 원장은 지난 수년간 한국 기업들에게 너무나 많은 도움의 손길을 받았다면서 한국 기업들의 봉사와 노력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큰 고마움을 표시했다.